• 최종편집 2024-05-01(수)
 

여주시 세종대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홍광래, 민간위원장 노규남)는 지난 16일 세종대왕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제5기 세종대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9명 중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분기 사업 실적보고 및 2분기 사업계획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2분기 추진사업으로는 「어르신 ‘꽃길만 걸으세요’ 사업」,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사업」 안건을 상정하여 심의하였다. 또한 여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준비한 위기이웃 발굴 교육을 통해 위기이웃발굴 필요성 및 발굴 방법을 배우고 지역사회보장장협의체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독거노인 안부 확인 사업을 확대하여 독거노인 43명을 대상으로 주1회 유제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여 고독사 대비 및 지역사회 안전망을 강화했다.


  노규남 민간위원장은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신규사업에 대한 참신한 고견을 부탁드리며 소외계층을 위해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 고 말했다. 


  홍광래 공공위원장은 “세종대왕면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해주신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좋은 사업을 계속해서 진행하여 따뜻한 세종대왕면을 만드는데 앞장서서 함께 하겠다.” 고 전했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17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종대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차 정기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