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김남규)은 지난 3월 26일(화)부터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정서적 교감을 위해 매주 건강 걷기를 실시하고 있다.


노인복지.jpg

건강 걷기는 워크온(핸드폰 앱) 활용 교육, 비대면 걷기, 및 대면 단체 걷기인 갈산 둘레길 걷기로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를 경험하면서 비대면 걷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핸드폰 앱인 워크온을 활용하였는데 참여 어르신들 스스로 본인의 걸음수 확인, 게시판 사용 방법, 챌린지 참여 방법 등을 교육하고 있다. 교육 후 참여 어르신들이 복지관에서 갈산 무대까지 우측 보행으로 걷고 있다.


양평군노인복지관 김남규 관장은“ 걷기가 어르신들한테 가장 좋은 운동이다. 안전하고 내 몸에 맞게 무리하지 말고 꾸준히 걸어서 항상 건강하시기 바란다.” 고 말했다.


건강걷기는 6월 5일(화)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워크온 활용교육과 갈산 둘레길 걷기로 진행된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 및 취미·여가사업, 지역복지연계사업, 후원·자원봉사사업, 건강생활지원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미용실 운영,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노인종합상담사업,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80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노인복지관, 건강걷기 진행 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