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국지도 70호선 이천 백사~여주 흥천, 대포~장록 간 4차로 확장 공사 조기 완공을 위한 실무협의가 개최됐다.
27일 국회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경기 이천시)는 국지도 70호선 이천 백사~여주 흥천 구간과 대포~장록 구간 4차로 확장공사 조기 완공을 위해 국토교통부와 서울지방국토관리청 담당자들과 실무협의를 열어 동 사업의 진행상황을 체크하고, 조기완공을 위해 관련 부처의 긴밀한 협의와 차질 없는 대응을 요청했다.
국지도 70호선 이천 백사~여주 흥천 구간과 대포~장록 구간 4차로 확장공사는 ‘21년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에 반영되어 ‘22년에 설계비로 각각 2억원의 국비를 확보한 바 있고, ‘23년에도 국비 이천 백사~여주 흥천 5억원, 대포~장록 4억원을 확보했다.
동 사업은 ‘22.6.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에 착수하여 ‘22.8.~11. 대안노선 검토 및 주민설명회를 실시했고,‘23년 설계가 완료될 예정으로 이천시민들의 불편을 감안해 최대한 이른 시일에 완공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다.
한편, 송석준 의원은 설계완료와 동시에 착공절차가 시작될 수 있도록 하는 등 국토건설부, 경기도, 이천시, 서울국토관리청 등과 조기완공을 위한 긴밀한 협의를 계속 진행해 오고 있다.
송석준 의원은 “이천시민들의 숙원사업인 국지도 70호선 이천 백사~여주 흥천, 대포~장록 4차로 확장사업이 조기 완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953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석준 의원, “국지도 70호선 이천 백사~여주 흥천, 대포~장록 간 4차로 확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