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 미래는 융합의 시대이다! ”
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STEAM교육 직무연수 개최
이천교육지원청 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STEAM교육 교사 직무연수 실시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하열우)은 2012년 10월 10일(수)부터 10월 13일(토)까지 4일간 교육청 대회의실 및 한내초등학교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2012 STEAM교육 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하열우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미래는 융합의 시대이고 융합기술에 미래가 달려있다. STEAM교육을 통한 융합교육으로 창의인재육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연수에 적극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연수는 2012년 교과부 16대 과제중의 하나인 STEAM교육 활성화에 발맞추어 STEAM교육의 이해와 창의적인 수업모델 적용 방안, 교과와 주제 중심의 수업사례와 시연, 수업자료 개발 및 발표를 통해 교수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운영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과학(Science)?기술(Technology)?공학(Engineering)?예술(Arts)?수학(Mathematics)분야를 융합하여 지도함으로써 학생들이 교과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창의성을 기르는 수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천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기점으로 STEAM교육의 보급 및 홍보를 강화하여 현장의 교사들이 STEAM교육의 기본적인 소양을 갖추어 미래 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 융합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디딤돌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하나로신문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 미래는 융합의 시대이다! ”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