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5(수)
 
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이근형)은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 실버인력뱅크와 협업사업으로 지난 14일 각 지역의 홀몸어르신들을 양평쉬자파크로 모셔서 프로그램 체험 및 보물찾기, 아우름실버자원봉사단과 100인서포터즈자원봉사단의 악기연주 관람의 일정으로“제4회 함께하는 세상, 숲속의 만남”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숲속에만남.jpg
이 사업은 양평군 독거노인프로그램지원사업으로 지원받아“제4회 함께하는 세상, 숲속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홀몸어르신들이 프로그램 체험과 공연관람으로 이웃과의 소통 및 사회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여 정서적 안정감과 사회성 증진을 향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계획하였다.
  프로그램 체험으로는 손수건에 꽃물 들이기로 손수건 위에 각가지 꽃과 잎을 올리고 숟가락으로 두들기며 물을 들이는 것으로 어르신들이 소싯적에 하시던 다듬이질 소리가 난다면서 스트레스도 날리고 팔 운동도 되신다며 아주 좋아 하셨고 또한 완성된 작품을 들어 보이시며 참여 어르신 모두가 만족해 하셨다. 2부 공연순서로 아우름실버자원봉사단과 100인서포터즈자원봉사단의 악기연주 및 민요를 들으며 어르신들은 자리에서 일어나 프로그램에서 만든 손수건을 흔들며 덩실덩실 춤을 추시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오늘 행사에는 양평군 12개 읍면에서 모시고 온 홀몸어르신 50명과 자원봉사단 35명, 독거노인생활관리사, 실무자 25명 등 총 100여명이 행사에 참여하였고, 이근형 관장은 어르신들을 위한 마음의 선물이라며 시 낭송으로 어르신들께 감동을 주었고, 행사를 격려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김선교 군수님은 “양평쉬자파크의 아름다운 대자연 속에서 편안하게 휠링하시고 행복한 추억 만드시라”는 인사말씀을 해주셨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신 홀몸어르신 중 용문에 사시는 김00 어르신은 “이렇게 좋은 대자연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프로그램, 경로식당, 저소득식사배달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미용실 운영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노인종합상담사업, 독거노인응급안전알림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 4회 함께하는 세상, 숲속의 만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