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향토음식인‘볏섬만두전골 토종 무 이용한 게걸무 등갈비찜, 게걸무 시래기정식
2013/03/08 20:33 입력

이천시에 이색적인 맛 집이 탄생했다. 이천농산물로 만든 건강한 밥상만을 차려내고 볏섬만두와 게걸무로 만든 이천의 향토음식을 맛 볼 수 있는 ‘돌댕이 석촌골’이 7일 문을 열었다.
‘돌댕이 석촌골(대표 이복순)’은 이천에서 생산되는 식자재와 식문화를 활용해 차별화된 농촌형 외식 문화 공간으로 조성됐다.
향토음식의 상품화와 체험 공간 조성을 통해 지역 농산물의 소비촉진과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농촌진흥청에서 지원 추진한 사업이다. 맛 집 신축과 15종에 이르는 메뉴 개발을 위한 컨설팅 용역, 주방설비 등을 갖추는데 총 1억 2천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조병돈 시장은 “건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특히 이천의 전통 음식을 제대로 맛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천 호법면 송갈로 102-17번지 소재 ‘돌댕이 석촌골’을 추천하고 싶다”며, “이천 특산품을 활용한 전통 음식의 영역을 더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이천의 맛 집 명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되는 ‘돌댕이 석촌골’의 상차림에는 이천의 향토음식인‘볏섬만두전골’과 이천의 토종 무를 이용한 게걸무 등갈비찜, 게걸무 시래기정식 등이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46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 농가 맛집‘돌댕이 석촌골’개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