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남정훈
(송정중학교 1학년)

 

‘스티브 잡스 이야기’를 읽고

 요즘 스마트폰의 매력에 빠지게 되면서 초등학교 졸업선물로 담임선생님께 받았던 ‘스티브 잡스 이야기’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그저 스티브라는 사람은 컴퓨터와 아이폰으로 부자가 된 사람으로 알고 있던 나는 스마트폰을 통해 그의 마술과 같은 어플리케이션의 기능을 접하며 그를 닮고 싶어졌다.

특히, 책을 읽으며 정말 악조건속에서도 결국 성공을 해 가는 과정에 감탄하였으며 세계 최고를 추구하는 정신으로 신제품을 개발하고 자신은 세계 최고의 사람들과 일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목표가 주어지면 최선을 다해 밀어 붙이는 추진력은 내게 많은 교훈을 주었다.

비록 미혼모의 사생아로 태어나 췌장암까지 걸린 불행한 처지에도 끊임없는 호기심과 자신의 흥미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여 자신의 꿈을 실현한 그는 어떠한 어려움속에서도 신념을 잃지 말 것을 강조한다.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노력하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얻게 되었다 그래서 지금부터라도 내가 해보고 싶은 것을 찾아서 많은 도전과 실패 그리고 성공 경험을 통해 더욱 성숙해 지도록 노력해야 되겠다고 결심했다.

 

송옥란
새우리웅변·논술학원장

 IT 역사를 획기적으로 바꾸고 우리 삶의 방식마저 바꿔 버린 IT 영웅 스티브 잡스가 보여 준 혁신은 놀라운 것이었고, 그가 자신의 제품에 담으려고 했던 가치는 아마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겠지요

이 글은 그에 관한 책  ‘스티브 잡스 이야기’를 읽고 쓴 독후감으로 책을 통해 그의 정신을 잘 이해하고 본받으려는 의지가 돋보이는 글입니다.

특히 스티브 잡스를 움직이는 7가지 특별한 원칙중에서 첫번째 원칙인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있습니다. 사실 잡스를 ‘시대의 아이콘’으로 만든 힘의 원천도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에서 나오는 그의 ‘열정’때문이었을 것입니다.

결국 그는 갔지만 책을 통해 또 한 번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 성공의 중심에서 온전한 삶으로 거듭 나고 있군요.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스티브 잡스 이야기’를 읽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