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이천소방서(조천묵 서장)는 29일 장호원읍 소재 경기도 교육연수원에서 의용소방대의 날을 맞아 대원들의 자긍심과 사기진작을 위해 기념식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소방.jpg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는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시민과 함께하는 위대한 발걸음’이라는 슬러건 아래 의용소방대원들의 숭고한 ‘봉사’와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의용소방대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김경희 이천시장, 허원 경기도의원, 김재헌 이천시부의장 등 이천시의원, 의용소방대남‧여연합회장(강봉구, 서은화), 이천소방동우회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용소방대원 활동 영상 시청 ▲주요 내빈 소개 및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천소방서 의용소방대’는 관내 곳곳의 생업에 종사하면서 각종 재난현장 지원을 비롯해 화재예방, 사회취약계층 대상으로 봉사활동 등 지역 안전지킴이로써의 역할을 묵묵히 수행하고 있으며, 그 규모가 19개대 480여명에 이른다. 


 조천묵 서장은 “제3주년 의용소방대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지금까지 그래 왔듯이 앞으로도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주길 바라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965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소방서,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