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양교육.jpg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차미순)은 4월 23일 도의원, 군의원, 고용노동부경기광주센터, 양평공사, 양평시민의소리, 직업계고의 교육공동체 등 회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도 제1차 양평 지역직업교육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직업계고 신입생 충원률, 취업률 등 현황 공유 ▲직업계고 인식 개선 및 홍보 지원 방안 ▲지역 직업교육 거버넌스 구축 강화를 통한 직업계고 지원 방안 ▲직업계고 교육과정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방안을 폭넓게 협의하는 시간으로 운영하였다.

양평교육지원청 김소영 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양평교육지원청에서는 직업계고 아이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니, 지역사회에서도 적극적으로 도와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회장으로 선출된 양평군의회 오혜자 의원은“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직업계고등학교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협력할 것”을 당부드리며, “교육지원청의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 함께 동참해 달라”고 회원들에게 말했다.

한편 양평 지역직업교육협의회는 경기도교육청 직업교육 활성화 조례(경기도조례 제7383호)에 의거하여 직업계고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와 취업 지원 활성화를 지원하고, 학력 중심 사회를 타파하고 능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직업교육 활성화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975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교육지원청, 직업계고 교육과정 활성화를 위한 지역 직업교육협의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