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남한중학교(정운용 교장)는 23일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아, 22일과23일 양일 간 전 학년을 대상으로 아침 등교맞이 독서 캠페인 및 다양한 독서 행사를 실시했다.

아침 등굣길에 실시한 독서 캠페인은 도서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피켓을 이용하여‘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중입니다’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미래가 도서관에 소장중인 책에 있음을 일깨워주는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도서관에서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도서부원이 기후 위기를 주제로 북큐레이션 코너에 추천한 기후 위기 도서 대출 행사를 진행하였다. 또한 점심시간에는 책 속에 있는 퀴즈를 풀어보는‘책 속 보물찾기’,‘세계책의날 오행시 짓기’와 자신의 인생 책과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고 감상평을 적는‘인생책컷’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독서 캠페인과 행사를 준비한 도서부 학생은 “등교 맞이 캠페인을 통해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도서관에서 미래와 삶의 해답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운용 교장은“독서 캠페인으로 학생들이 도서관이라는 장소가 책만 읽는 곳이 아니라 진로를 찾고 미래에 대한 사색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인식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독서를 통해 풍성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64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한중,‘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중입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