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관계맺기과 분과 선출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차미순)은 4월 19일(금)부터 20일(토) 1박 2일 양평학생야영장(용문면)에서‘양평군 청소회 워크숍’을 가졌다.


양평군 청소년회는 2021년부터 양평군청, 양평군의회, 양평교육지원청이 협력 운영하는 만 10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 권리주체 의회민주주의 기구이다. 청소년회는 청소년들의 자치권 확대를 위해서 교육 정책 결정 참여·제안하며 사회참여를 실천한다.


양평군 청소년회는 4월 17일(수) 양평교육지원청 별관 2층에서 32명의 청소년 위원 위촉식을 했다. 이후 양평군 청소년회는 각 분과별 정기모임과 시민교육, 군·도의회 교류, 예산활동 등의 상임위원회 활동을 가질 예정이다. 


청소년회는 19일(금)과 20일(토) 1박 2일 워크숍에서 관계 맺기를 위한 만남, 캠프파이어, 청소년 예산학교, 임원선출, 분과 위원 선출 등의 활동을 했다. 이날 기획홍보, 모니터링, 문화·교육, 인권·진로, 안전·환경분과의 상임위원회는 5월‘청소년 인권 인식 캠페인’과‘정책 제안 발표회’ 7월‘제주도 청소년 교류활동’에 대한 협의를 했다. 


앞으로 양평군 청소년회는 양평군의회 모의의회 개최, 경기도의회 방문, 정책 제안 발표 등 청소년들의 다양한 자치활동과 경기교육의 정책 결정 과정 참여 등 청소년 시민의식 함양과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51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교육지원청, 청소년 시민의식 함양과 성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