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5(수)
 

‘GTX-A노선의 수서-광주 연결접속부 설치 등 GTX-AㆍB 연장과 중앙선 연결 사업 추진 촉구’
임 의원, “지역균형 발전 위해 ‘수서-광주-원주’ 광역급행철도사업에 정부 응답해야”
20일, 국회에서 경기강원충청경상권 여야 국회의원이 공동기자회견 갖고 ‘GTX-A노선의 수서-광주 연결접속부 설치 등 GTX-AㆍB 연장과 중앙선 연결 사업’ 추진을 촉구했다.

이들 여야 국회의원이 정부에 촉구한 사업은 ▲ GTX-A 노선의 수서-광주 연결접속부 설치, ▲ GTX-B 조기착공과 춘천 연장, ▲ 중앙선의 서울역 연장운행 및 강남 수서 연결 등이다.
이에 대해 임종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광주시을)은 “GTX-A 노선과 수서-광주 노선을 연결하는 접속부 설치를 강력하게 촉구한다”며 “각종 수도권규제로 불편을 감내해온 수도권과 강원지역의 균형 발전을 위해 ‘수서-광주-원주’를 잇는 광역급행철도사업이 필요하다. 이제 정부가 이에 응답할 때”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발표된 공동기자회견문에는 더불어민주당 소병훈(경기 광주갑)·임종성(경기 광주을)·이광재(강원 원주갑)·송기헌(강원 원주을)·허영(강원 춘천철원화춘양구갑)·국민의 힘 박형수(경북 영주영양봉화울진)·김형동(경북 안동예천) 등 경기강원충청경상권 여야 국회의원이 함께 참여했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645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임종성 의원, “GTX-A 노선의 수서-광주 연결접속부 설치 촉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