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생활 속 아이디어를 발명품으로 제34회 경기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지역예선대회 개최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오완수)은 4월 18일(수) 양평초등학교 강당에서 제34회 경기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지역예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초등학교 133작품, 중학교 43작품, 고등학교 1작품 등 총 177작품이 출품되었고, 그 중 심사를 거쳐 12개의 작품은 도교육청 대회에 출품하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자원재활용 부문의 발명품을 많이 출품하여, 자원의 소중함과 재활용의 중요성에 대한 학생들의 생각들을 엿볼 수 있었다.



담당 장학사 엄정회는 학생들이 발명대회에서 큰 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는 것도 더 없는 기쁜 일이지만, 학생들이 스스로 발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위해 고민하고 탐구해온 과정과 그 노력의 결실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발명품 대회는, 참가에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전하며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칭찬과 격려를 보낸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평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실시된 지역발명대회를 통해, 학생들을 비롯한 지역주민들이 발명은 일부 특별한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어렵고 힘든 것이라기보다는, 생활 속에서 느끼는 작은 불편함을 바로잡으려는 노력에서부터 시작하는 가깝고도 친숙한 활동임을 느끼고 실천하는 기회가 될 수 있었기를 기대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34회 경기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지역예선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