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하남시 종합사회복지관에 후원금 기부
수익금.jpg
하남초등학교(교장 최창희)는 11월 29일(금)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저소득가정 지원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였다.
하남초등학교는 이에 앞서 11월 19일(화) 실시한 학교 알뜰시장 행사의 수익금으로 이번 후원금을 마련하였다. 알뜰시장 행사는 하남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전교생이 참여하여 평소 잘 쓰지 않는 물건을 친구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함으로써 환경교육과 함께 올바른 소비를 위한 경제교육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알뜰바자회 행사로 생긴 수익금은 전교학생자치회의에서 학생들이 의논하여 하남시 종합사회복지관에 전액 기부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전교학생자치임원 학생은 “행사가 끝난 후 예상보다 큰 수익금을 보고, 한 사람의 한 사람의 작은 힘을 모으니 큰 성과가 난다는 것을 새삼 알게 되었다. 앞으로도 작은 힘이지만 다른 사람을 돕는데 힘을 보태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하남초등학교 최창희 교장은 “학생들이 기부를 통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을 것이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실천하면서 학생들이 더 크게 사회를 둘러보고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산 교육이 되었을 것이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남초 학생자치회, 알뜰바자회 실시하여 수익금 기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