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0-22(금)
 

지난 1일부터 17일까지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최창은)는 읍내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개인 신변정리를 돕고자 ‘2021 저소득 어르신 이미용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처음 추진했던 사업으로 어르신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으며, 서비스를 받는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일부를 보완해 계획·추진했다.
이미용 서비스 지원은 달라진 모습을 통해 자존감을 회복하고, 서비스를 받는동안 사람과의 교류를 통해 정서적 안정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행사는 작년보다 약 2배가 늘어난 30명의 어르신들이 지원을 받았다.
신동원 양평읍장(공공위원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이미용 서비스를 통해 기분 전환과 동시에,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어르신들의 마음을 챙길 수 있게 됐다”며 “시간을 만들어 준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 감사함을 전한다” 고 밝혔다.
최창은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의 호응을 생각해서 더 많은 어르신이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셨으면 좋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양평읍 찾아가는복지팀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내 민간 자원을 연계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주거환경개선, 행복돌봄데이 사업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다.
 

하나로신문 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52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스타일 업! 기분 업! cheer up!’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