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구산유치원(원장 심미현)은 지난 8일을 「푸른 세상 가꾸기」 캠페인의 날로 지정, 만 5세 유아 77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채로운 비대면 행사를 진행했다.

유아들은 가족과 함께 환경 캠페인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공유했고, ‘코로나로부터 건강한 나를 지키고, 안전하고 깨끗한 우리 동네를 가꿈으로써, 지구 환경을 건강하게 가꾸자.’라는 세 가지의 푸른 마음 메시지를 담은 현수막을 직접 디자인해서 지역 주민들이 볼 수 있도록 유치원 울타리에 설치, 지역사회의 환경 캠페인 동참을 유도했다.
또한 여름방학부터 ‘가족 참여 환경 실천 프로젝트’를 통해 준비한 지구사랑 키트 나눔 행사를 통해 직접 만든 지구 배지, 지구 팔찌 등을 나누고 앞으로도 지구 지킴이로서 생활할 것임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지며 이번 행사를 안전하게 마무리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유아들은“우리가 만든 현수막과 영상을 많은 사람이 볼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뿌듯하다.”라며 우리의 이야기를 듣고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심미현 원장은 “가정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이번 캠페인 놀이 행사를 통해 유아들이 환경 실천의 주체로서 자신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민주시민 의식과 환경 감수성을 기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구산유치원은 평소에도‘푸른빛 세상을 꿈꾸는 하늘이’ 환경 감수성 놀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릴레이로 이어가는 “고고챌린지”(플라스틱 저감 운동)와 함께 매월 분리수거, 에너지 절약,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가정과 연계한 환경 실천 운동을 지속해서 실천하고 있다.

하나로신문 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21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산유치원, 「푸른 세상 가꾸기」 비대면 캠페인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