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전진선 양평군의회 후반기의장(국민의힘)
전진선.jpg
"대화와 소통으로 군민들의 뜻을 수행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터"
 
누구보다 양평군을 사랑하는 양평군의회 의장으로서 변화와 혁신을 두려워하지 않고, 집행부에 대한 협치와 견제를 통해 군민 여러분께 신뢰받는 양평군의회가 될 수 있도록 겸손한 마음으로 군민을 섬기며 신뢰와 믿음의 원천인 양평군의회가 되도록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소개로 지평초등학교 지평중학교를 졸업하고 인천 인하대 부속 고등학교를 졸업 동국대학교 경찰행학과를 졸업 학사 석사 박사과정을 수료하였다.
경력 사항으로는 경찰청 서울 경기남부 인천 강원 충북 전남경찰청 근무를 하였으며 인천국제공항 대장과 인천지방청 경무과장 양평 여주 영동경찰서장을 역임하였고 2018년 2월 경무관으로 퇴임을 하고 제8대 양평군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었고 2020년 7월1일부터 양평군 제8대 후반기 의장을 역임하고 있는 전진선 양평군의장 입니다.  
큰 꿈과 희망을 간직하고 양평군민의 뜻을 대변하기 위해 군민들께 선택받아 의원의 직분을 수행한 2년간 담당 지역인 단월·지평·개군면과 담당 분야인 주민자치·행정 분야를 중심으로 세심한 의정활동을 수행하면서 불철주야 고군분투하면서 지역의 구석구석 민심파악을 위해 대화와 소통으로 군민들의 뜻을 수행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 하였습니다.
또한, 후반기 양평군의회를 대표하는 의장의 직을 수행하며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예산확보, 사업 유치 등을 위해 대외 유관기관들과 긴밀한 협력 체계를 유지하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현장 중심 의정으로 양평군 발전과 군민 행복 실현을 위해 군민들의 작은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성숙된 양평군의회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동료의원들과 합심 노력하면서 오로지 군민들의 안위와 삶의 질 높은 행복 추구를 위해 군민들만 바라보며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라고 포부를 밝히는 전진선 양평군의회 의장.
양평군은 상수원 특별대책 권역으로 그동안 당연시 여기며 살아온 자연보전권역·개발제한구역 등으로 사실상 중앙정부의 중첩규제로 인하여 개발제한의 불이익을 당해 왔는데 이제는 각종 규제의 해제를 위해 유관기관 방문 건의 등 군민의 뜻을 대변하는 양평군의회 의장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여 지역발전의 걸림돌이 되고 있는 규제들을 해제하여 자족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출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합니다.  
또한, 각종 규제로 인해 보존된 깨끗한 자연환경을 활용해 세미원 국가 정원 등록 및 두물머리 인근 친수 공간을 활용한 정책 추진으로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는 발전 방안을 마련하고 
 그 외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집행부에서 추진하는 정책의 성공적인 실행을 위해 다양한 계층의 의견 수렴은 물론, 양평공사 현안 사항과 같은 사회적 갈등과 견해의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군민을 위해 작은 일 에도 정성을 다하고 군민께 먼저 다가가고 실천하며 군민을 위해 더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의정으로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실현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대담:정봉영 발행인
본지에서는 금주의 초대석을 기획시리즈 본지 하나로신문 발행인 정봉영과 전진선 양평군의회 후반기의장(국민의힘)과의 대담을 통해 민선8기 전의장에 대한 지도자 역량과 자질을 독자들과 양평군민들에게 올바른 능력평가와 검증 앞으로 정치일정과 계획에 대한 견해와 활동상과 식견 양평군 미래와 발전 방향 문제점에 대해 질문과 답변을 듣고자 이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편집자 주-

양평군민이 만족하고 누구에게나 공평한 정책 실현이 실현되도록 노력하면서 군민을 위한 군민 누구나 호응하는 공평정대 한 양평 군정과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행정부와 협치하면서 오로지 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칠 터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봉사와 헌신의 자세로 의정활동 전념할 터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 양평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실현할 것

1. 제8대 양평군의회 후반기 의장으로서 주요 추진 방향과 간단한 소개를 한다면?
4.jpg
시민을 대표하는 양평군의회 의장으로서의 직무를 수행 함에 있어 양평군 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 의회를 더욱 의회답게 만들어가는 길에 군민 모든분들께 지혜를 구하는 자세로 항상 대화와 소통을 통해 군민을 위한 의회로 발돋움하여 오로지 양평군들의 질 높은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또한, 항상 다름을 인정하고 협의와 소통의 과정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군민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행복한 양평을 만들어 가는데 디딤돌 역할을 다하면서 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힘을 보태고 싶다.
 특히, 누구보다 양평군을 사랑하는 양평군의회 의장으로서 변화와 혁신을 두려워하지 않고, 집행부에 대한 협치와 견제를 통해 군민 여러분께 신뢰받는 양평군의회가 될 수 있도록 겸손한 마음으로 군민을 섬기며 신뢰와 믿음의 원천인 양평군의회가 되도록 노력 다 할 것입니다.
간단한 소개로 학력으로는 지평초등학교 지평중학교를 졸업하고 인천인하대부속고등학교를 졸업 동국대학교 경찰행학과를 졸업 학사 석사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경력 사항으로는 경찰청 서울 경기남부 인천 강원 충북 전남경찰청 근무를 하였으며 인천국제공항 대장과 인천지방청 경무과장 양평 여주 영동경찰서장을 역임하였고 2018년 2월 경무관으로 퇴임을 하고 제8대 양평군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었고 2020년 7월1일부터 양평군 제8대 후반기 의장을 역임하고 있는 전진선 양평군의장 입니다.  
2. 초선의원으로 보낸 2년과 의장으로 맞을 2년은 마음가짐부터 다를 듯 싶은데, 지난 주요활동과 앞으로의 계획을 밝힌다면?
큰 꿈과 희망을 간직하고 양평군민의 뜻을 대변하기 위해 군민들께 선택받아 의원의 직분을 수행한 2년간 담당 지역인 단월·지평·개군면과 담당 분야인 주민자치·행정 분야를 중심으로 세심한 의정활동을 수행하면서 불철주야 고군분투하면서 지역의 구석구석 민심파악을 위해 대화와 소통으로 군민들의 뜻을 수행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 하였습니다.
또한, 후반기 양평군의회를 대표하는 의장의 직을 수행하며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예산확보, 사업 유치 등을 위해 대외 유관기관들과 긴밀한 협력 체계를 유지하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현장 중심 의정으로 양평군 발전과 군민 행복 실현을 위해 군민들의 작은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성숙된 양평군의회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동료의원들과 합심 노력하면서 오로지 군민들의 안위와 삶의 질 높은 행복 추구를 위해 군민들만 바라보며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3. 오랜 기간 경찰에 몸담았다 2년 전 지방정치인으로 변신하는데 성공하였고 이어 후반기의장으로 당선된 성공의 비결에 대해 밝힌다면?
1.jpg
국민들의 일서 현장에서 치안을 담당하는 경찰공무원으로 시작하여 양평·여주 경찰서장 등 경찰의 직무를 수행 할 때와 군민의 뜻을 대변하는 의원 출마를 결심할 때의 공통된 마음은 양평군의 발전과 군민 행복 실현을 위해 헌신 봉사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맡은 바 책임과 의무를 다하면서 주워진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군민들의 믿음과 신뢰가 밑받침되었다고 생각하면서 항상 어떠한 조건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각오입니다. 
또한, 의원으로 선택받은 것과 의장의 직을 맡은 것이 성공이라 생각하진 않지만 군 발전과 군민 행복 실현이라는 목표에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처음 다짐했던 초심을 잃지 않고 봉사와 헌신의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할 것입니다.
4. 양평군 의회운영과  앞으로의 운영계획을 밝힌다면?
 양평군의회는 지난 2년간 더 투명한 의정활동을 위해 「양평군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규범 등에 관한 조례」 등 청렴과 관련된 조례를 개정하고, 열린 의회실 운영, 지속적인 현장 방문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회의 영상을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는 실시간 영상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군민이 신뢰하는 의정활동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 19 상황에서 기본소득 지급을 위해 국외 출장여비를 전액 반납하고, 군민 생활 안정 정책 추진을 위한 긴급 원포인트 임시회를 개최하는 등 군민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모든 군민의 뜻을 100% 만족시키는 것은 어려운 일이라 생각하지만, 군민을 위해 일 할 수 있음에 감사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군민이 원하는 의회의 역할에 충실하게 임해 군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5. 군민들이 양평군 의회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소개를 한다면?
군민이 실감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의회가 되도록 더 많은 현장에서 군민의 뜻을 청취하고,
사회적 갈등이 있는 사안은 의원 간담회 및 집행부와 함께 하는 정책 협의회, 열린 의회실을 활용한 여러 단체와의 소통을 통해 사안에 맞는 유효적절한 대책과 방안 해결책을 찾도록 노력하여 의회에 대한 군민들 스스로 인식하고 필요성을 고취시켜 군민들을 위한 의회 상을 구현하면서 몸소 실천하는 의정활동을 펼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때론 서로 간의 이견이 있음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대안이 있는 것이라 여기고, 다소 시간이 걸리거나 돌아가더라도 더 많은 군민이 만족하고 누구에게나 공평한 정책 실현이 실현되도록 노력하면서 군민을 위한 군민 누구나 호응하는 공평정대 한 양평 군정과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유도하면서 행정부와 협치하면서 오로지 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할 것입니다.  
6. 오랜기간 경찰에 몸담아 왔는데 초선의원으로서 의정활동에서 가장 어려운 점을 밝힌다면?
2.jpg
기초 의회 의원은 민원 청취, 자료조사, 현장 방문 등의 일정을 의원 1인이 모두 감당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어 임기 초반에 다소 힘든 점은 있었으나 군정 전반에 대한 견제와 정책 대안을 개발하고 집행부에 대안을 제시하여 군민의 뜻을 실현하며 군민께 봉사하는 의정활동에 만족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7. 양평군의 가장 큰 지역 현안과 해결방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양평군은 상수원 특별대책 권역으로 그동안 당연시 여기며 살아온 자연보전권역·개발제한구역 등으로 사실상 중앙정부의 중첩규제로 인하여 개발제한의 불이익을 당해 왔는데 이제는 각종 규제의 해제를 위해 유관기관 방문 건의 등 군민의 뜻을 대변하는 양평군의회 의장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여 지역발전의 걸림돌이 되고 있는 규제들을 해제하여 자족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출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각종 규제로 인해 보존된 깨끗한 자연환경을 활용해 세미원 국가 정원 등록 및 두물머리 인근 친수 공간을 활용한 정책 추진으로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는 발전 방안을 마련하고 
 그 외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집행부에서 추진하는 정책의 성공적인 실행을 위해 다양한 계층의 의견 수렴은 물론, 양평공사 현안 사항과 같은 사회적 갈등과 견해의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군민 모두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그 어느 때 보다 불안하고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어려워진 지역경제가 하루빨리 회복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8. 의장으로서 의회와 행정집행부 간의 역할과 입장은?
3.jpg기초의회 의원들은 선거 당시 비록 정당의 공천을 받고 군민들의 선택을 받아 당선된 의원들이지만 결국 한결같은 마음과 뜻은 군민의 행복과 삶의 질 높은 생활을 추구하면서 양평군 발전에 기여 한다는 공통점을 안고 태동이 되어 의원 개개인이 맡은 바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을 한다는 점으로 행정집행부에 대해 잘못된 행정에 대해선 과감한 채찍과 감시자의 역할을 다하면서 양평군의 발전을 위해선 협치하면서 공존공생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군민 행복 실현이라는 공통적인 목표를 가진 의회와 집행부의 본연의 역할에 충실 할 것이며 군민의 뜻을 전달하기 위한 질책과 합리적인 대안 제시를 위해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특히, 사상유례 없는 코로나19로 인해 온 국민들이 고통과 시름속에서 생활하고 있는 가운데 양평군은 초기 상황에 군민을 위해 선제적으로 조례를 마련하고 원포인트 임시회를 개최한 것과 같이 후반기에도 집행부와 협력하고 군민들을 위한 정책방안을 마련할 것입니다.
9. 의장으로서 양평군민께 꼭 전하고 싶은 말은?
 지금은 코로나 19의 조기종식이 가장 큰 현안인 것 같다. 자신과 가족 그리고 우리 모두를 위해,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안전하게 극복할 수 있도록 생활 속 마스크 착용 생활 속 거리두기와 같은 기본 수칙을 생활화하고 계신 군민께 감사드립니다.
 군민을 위해 작은 일 에도 정성을 다하고 군민께 먼저 다가가고 실천하며 군민을 위해 더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의정으로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실현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진선 양평군의회 후반기의장(국민의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