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을지연습.jpg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4일 오후 aT이천비축기지에서 을지연습과 연계한 테러 및 화재 대응 실제훈련을 실시했다.
이천시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훈련은 6개 기관 150여명이 참석하여 진행되었고, 테러 발생에 대한 이천경찰서의 초동대응으로 시작하여, 제171여단 1대대의 지역방호, 제7기동군단의 테러 진압 및 폭발물 제거, 이천소방서의 화재 진압 그리고 한국전기안전공사 이천여주지사의 복구작업으로 마무리 되었다.
이 날 훈련은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한 시의회 의장, 이천경찰서장, 이천소방서장 및 여단장, 부대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서울경기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하여 훈련 상황을 점검하는 가운데 전개하였으며, 각 기관의 대표 참석자들은 코로나19 등으로 축소되었다가 오랜만에 실시한 민관군경 합동훈련에 대한 강평을 통하여 지역통합방위태세확립의 의지를 다지며, 민첩하고 체계가 잘 잡힌 훈련이라고 입을 모아 칭찬하였으며, 김경희 이천시장은 훈련에 참여한 대원들에게 일일이 수인사를 하며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실제훈련을 지켜본 이천시장은 “여러 기관이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하고, 테러와 화재를 진압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는 소감과, 이천시민의 안전을 위해 만일의 사태에 더욱 철저히 대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57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2022년 을지연습 연계 실제연습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