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양벌초.jpg

양벌초등학교(교장 이신영)은 지난 4월 26일 양벌초등학교 학생들 대상으로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의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이신영 교장과 2022학년도 1학기 학생자치회 4~6학년 학생들이 함께 진행하였다.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학교 폭력 예방에 관한 문구가 쓰인 피켓을 들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학교 폭력 예방 구호를 외쳤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 정문, 횡단보도 앞, 중앙 현관에서 실시하였다. ‘폭력은 한순간, 상처는 영원히’, ‘언어폭력은 칼을 품은 혀’, ‘학교 폭력 NO’, 등 다양한 문구들로 이루어진 피켓을 활용해 학교 폭력의 위험성을 알리고 학생들이 학교 폭력 예방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의 경우 학생들이 스스로 결정하고 계획한 활동으로 참여율과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에는 어떤 활동들이 있을지 학급 회의 및 전교 회의를 통해 학생들이 의견을 나누었으며, 회의를 통해‘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활동을 하도록 학생들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하였다.
양벌초 학생자치회 회장 김지담은 “이번 캠페인 활동을 통해 학교 폭력 예방을 실천하여 더욱 안전한 학교가 되면 좋겠다.”라고 하였으며,
이신영 교장은 “양벌초등학교는 이번 캠페인과 같은 학생 중심의 활동과 다양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학교 폭력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앞으로 더욱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로 나아갈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71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벌초, 학교 폭력 예방 위해 노력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