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정숙)은 학생중심 행복한 학교를 위한 현장중심 종합지원시스템 구축을 중심으로 ‘교육지원청 역할 재구조화 선도교육청’(이하 선도교육지원청)에 공모하여 선정됨으로써, 학교 현장의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했다.
선도교육지원청은 교육지원청의 일하는 방식과 유연한 인력 및 조직 운영으로 학교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교육지원청의 역할 변화를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교육지원청을 의미한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작년 9월부터 교육지원청의 혁신적 운영을 통한 학교 지원방안 모색을 위하여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담는 동시에, 교육지원청의 팀과 부서를 넘나드는 협의와 숙의 과정을 통해 학교의 요구와 지역 특성을 반영한‘통합형 전담협의체, 너른강온마을배움터, 바로지원시스템’세 가지 운영과제를 도출하였다. 통합형 전담 협의체는 교육지원청 업무 재구조화를 기반으로 교육지원청의 국, 과, 팀 간 통합 지원과제 발굴 및 협의를 통해 협업과 소통에 기초한 일하는 방식 개선과 유연한 조직으로의 교육지원청의 변화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너른강온마을배움터’는 자율교육과정 지원과 교육공동체 간 관계회복 지원을 위한 플랫폼의 역할을 담당하며, 나아가 바로지원시스템 구축을 통해 교육활동 및 학교 업무를 신속하게 지원하여 상시적․지속적으로 학교 현장의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한정숙 교육장은 선도교육지원청의 운영 목표를 “광주와 하남의 지역 특성 및 현장 요구분석을 통한 학교 통합지원 역할을 강화하고 다양한 교육적 요구를 반영하여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하여 학생 성장을 지원하기 위함”이라고 강조하며,“학교 현장의 통합지원에서 한발 더 나아가 학생 중심 미래형 광주하남교육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청.jpg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253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하남교육청,‘현장중심 선도교육지원청’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