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재)이천시청소년재단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청소년 미디어 프로그램인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란 현실 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새로운 온라인 소통 창구로 떠오른 메타버스 플랫폼인 ‘로블록스’ 앱을 활용해 가상 교육 공간에서 청소년들이 의미 있고 색다른 경험할 수 있도록 자신만의 아바타로 공간 제약 없이 자유로운 교류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미디어교육 몰입도와 친밀도, 흥미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세부 교육 내용으로는 △메타버스 개념과 활용 사례 △메타버스 플랫폼(로블록스) 사용법 이해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이용한 창전청소년문화의집 3D 제작 과정으로 운영되었으며 참가 청소년들은 메타버스의 콘텐츠를 직접 만드는 과정에서 해결방안을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서로 공유하며 가상공간 안에 문화의집 구축으로 데이터가 재활용되는 선순환적 디지털 교육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였다.
한편 2019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은 “이천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가상세계에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유익한 교육 정보 제공은 물론 다채로운 이벤트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여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활동과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문화의집.jpg

하나로신문 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56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창전청소년문화의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