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경기도교육연수원과 협업 연수 제공으로 교원 성장 동력 강화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명신)은 경기도교육연수원과 초등 교사를 대상으로‘지역맞춤형 교육과정 모델 개발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소규모 학교가 많은 여주 지역의 특성과 여주 지역 교원의 수요 조사를 반영하여 교육지원청과 경기도교육연수원이 연수 기획 단계부터 협의체를 구성하고 교육과정 내용과 강사를 선정하였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여주 미래형 마을학교 ▲교육과정과 함께하는 학교 공간, ▲교육과정 성찰과 대안 탐색 ▲지역 공동 교육과정의 이해와 설계 등으로 교원의 실행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어 진행된다.
이번 연수를 주관하는 경기도교육연수원 강경순 초등연수부장은“지역의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수요자 중심의 현장 맞춤 연수 지원을 하는 것이 거점연수원의 역할이며 교육 자치의 실현이다.”며“교육지원청의 지역 연수 기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주교육지원청 김성철 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교원 연수 접근 편의성과 지역 기반 교원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 교육지원청 맞춤형 협업 연수의 로드맵을 제시한 연수”라며“추후에도 경기도교육연수원과 협업해 지역에서 필요한 다양한 연수를 운영하여 지역 기반 교원 역량 강화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하나로신문 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632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교육지원청, 지역맞춤형 교육과정 모델 개발 연수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