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의회  광주 박현철 이천 홍헌표 여주 유필선 양평 이정우 전반기 의장선출
1.jpg
민선7기의 본격적인 임기가 7월1일 시작되면서 일요일과 맞물려 취임식을 2일로 미룬 가운데 때 마침 태풍 쁘라삐룬의 집중호우와 태풍 영향으로 인하여 시장군수 취임식을 아예 취소하거나 간소화 시키면서 4년간의 임기에 돌입 첫걸음을 순조로운 순항으로 본격적인 행정업무에 돌입 하였다.
이와 때를 맞춰 기초 시,군 의회역시 개원식과 더불어 의장단을 선출하였고 각 분과별 상임위원장을 선출하면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광주시 신동헌 시장은 지난 2일 남한산성 아트홀 대극장에서 취임식을 시민과 직원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사를 통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 멸사봉공의 정신으로 민선 7기 광주시장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약속하면서 자부심의 도시 행복한 꿈의 도시 대한민국 1등 도시로서의 도전을 새롭게 시작할 것이라며 “민선 7기 광주시정의 대원칙인 ‘시민주권주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지역 곳곳에서 시민들과 함께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천시 엄태준 시장은 2일 당초 계획한 이천아트홀 취임식을 취소하고 시청 소통 큰마당에서 6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과 함께 취임 선서 후 곧바로 재난 대응을 위한 행보에 나섰다.
이날 취임식에서 엄시장은 “공직 사회가 시민들로부터 신뢰받지 못하면 공직자와 시민 모두가 불행하게 된다”며 “공직사회가 시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길은 단 하나! 시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항진 시장도 2일 여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사람중심 행복여주라는 시정 목표로아이 키우기 좋고 좋은 일자리가 넘치며 농촌과 도시가 조화롭게 발전하고 교육·문화·예술·체육이 어우러지며 시민과 소통한다는 5대 과제를 제시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2일 오전 10시 군청 대회의실에사 취임식을 가질 예정이었으나 집중호우와 태풍에 대비하기 위해 취임식을 생략하고 오전 9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7월중 월례조회를 주재하고 민선 7기 양평 군정 운영의 첫발을 내딛었다.
한편 광주시의회는 2일 오후 개원식을 갖고 10명의 시의원들은 개원에서 전반기 의장단 선거를 가졌으며 이날 의장으로 박현철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의장으로 방세환 의원(자유한국당)을 선출하고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장 주임록 간사 이미영 경제도시위원회 위원장 박상영 간사 현자섭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동희영 선출 하였다.
또한 이천시의회는 3일 본회의장에서 제192회 개원 임시회에서 제7대 전반기 의장에 더불어민주당 홍헌표 부의장에 자유한국당 김학원을 선출하였다.
제3대 여주시의회가 지난 2일 유필선 의장과 김영자 부의장을 선출하며 의장단을 구성을 마친데 이어 오후에는 개원식을 갖고 4년간의 의정활동에 돌입하는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양평군의회는 3일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제2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제8대 전반기 의장에 이정우 의원(자유한국당 가선거구) 부의장에는 송요찬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을 선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다./기동취재반 ,류형복기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민선7기 첫걸음 속 순항 기초시군의회 원구성 마무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