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안전은 실천으로 재난은 예방으로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양평소방서 합동훈련
201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시범학교 합동훈련 실시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오완수)은 재난으로부터 우리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201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오는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경기도학생양평야영장 및 양평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생 및 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훈련 둘째날인 4월 26일에는 양평교육지원청, 경기도학생양평야영장 및 양평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생 및 전직원이 민방위 재난위험경보 발령에 따라 지진·화재 대피훈련을 일제히 실시함에 따라 4월 19일 옥천초등학교에서 양평소방서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지진·화재 대피훈련 시범학교 합동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양평소방서에서 펌프차 3대, 물탱크차 1대, 구조차 1대, 구급차 1대 등 장비 12대와 소방관 15명, 의용소방대원 10명, 경찰 2명 등 총34명의 인원을 지원받아, 14:00 정각에 지진으로 인한 학교 과학실 화재 발생을 가정하여 3학년~6학년 180여명 학생들의 대피유도, 화재진압, 인명구조, 구급차 탑승, 펌프차 3대 옥상방수 등의 합동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어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소화기 사용법, 소방 펌프차 방수 시연 등의 소방안전 실습교육이 이어졌다.


훈련 실시 후 양평교육지원청 오완수 교육장은 201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지진·화재대피 시범학교 현장훈련을 위하여 애쓰신 양평소방서 및 옥천초등학교 관계자, 그리고 시범학교 참관을 위해 참석해 주신 각급학교 재난대응 담당자들을 격려하고 예고없이 찾아오는 재난, 재해로부터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재난대응 훈련을 통하여 재난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재난유형별 대비.대응능력을 향상을 위하여 관심을 가져 주기를 당부했다.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오완수)은 이번 훈련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재난이 발생했을 때 스스로 대피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안전이 소중하다는 사실을 체험적으로 터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전은 실천으로 재난은 예방으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