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자연과 함께하는 황학산수목원 제1기 숲속학교 막올라
꽃처럼 곱게 나비처럼 춤추며를 주제로 6월 1, 8, 15일 3일간 개최

 
 여주군의 2013년도 황학산수목원 제1기 숲속학교가 차유빈(여주초 6년)양 등 24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1일 막이 올랐다.

학생들은 오전 10시 등록 및 입교식에 이어 나무와 꽃잎으로 명찰을 만들어 자기소개를 마친 학생들은 바늘잎과 넓은잎 알아보기, 야생화 찾아보기, 꽃잎으로 카나페 만들기 등을 체험했다.

숲속학교에 참가한 홍성택(점봉초 6년) 군은 “식물은 크게 나무와 풀로 나눌 수 있는데 나무는 잎의 생김새에 따라 바늘잎나무와 넓은잎나무로 가르며 씨방이 없는 겉씨식물은 바늘잎나무, 씨방이 있는 속씨식물은 넓은잎나무라는 것을 확실히 알았다.”며 이날 수업이 보람됐다고 말했다.

이날, 곽용석 공원관리사업소 소장은 “여름의 문턱을 넘어서며 나날이 짙푸르러지는 수목원에서 마음껏 뛰놀며 공부하는 여러분이 바로 내일의 우리나라를 이끌어가는 과학자요, 지도자가 될 것임을 믿는다.” 며 참가한 어린이들을 격려했다.

제1기 숲속학교는 ‘꽃처럼 곱게 나비처럼 춤추며’를 주제로 6월 1, 8, 15일, 3일간 오전 10시부터 12시 반까지 열린다.

오는 8일은 곤충을 유혹하는 꽃들의 놀라운 전술 및 나만의 꽃, 나비, 벌 되어보기 게임과 이를 표현하는 압화액자 만들기를 하고 마지막인 15일에는 나만의 멋진 화분만들기, 나의 후각지수 알아보기, 향기로운 허브차를 즐겨요 등을 체험한 후 수료식을 갖는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자연과 함께하는 황학산수목원 제1기 숲속학교 막올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