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김정호 원일농장대표(전 이천축협이사)
김정호.jpg
무엇보다 이천축협의 주인은 오로지 조합원이기에 조합원의 대화와 소통을 위해서 축협 내에 민원소통의 실을 마련하여 열린 운영과 정책을 실현할 것입니다.
또한 각 읍 면별 축산계와 부녀회들을 중심으로 정기적인 소통의 날을 정해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마련하고 365일 조합원들의 민원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 할 수 있는 조합장에 바란다는 민원함을 설치 운영하고 민원함의 내용은 조합장만이 개봉하여 조합원들의 민심을 처리하고 건의사항을 처리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축협을 운영하는데 최우선적으로 임직원들이 축협을 신뢰하고 믿음의 원천이 되어 마음 놓고 평생직장으로 안정된 업무와 자기 적성과 취미 특기에 걸맞는 직무와 민원사항을 청취하고 항상 미소와 웃음이 머무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여 화기애애한 분위속에서 마음껏 실력과 소신을 펼칠 수 있도록 하며 조합원들과 임원진들의 정기적인 대화와 소통의 공간을 마련하여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임직원들의 능률을 배가시킬 계획입니다.
또한 임금님표 전국최고 품질의 브랜드라는 대명사 아래 조합원들이 생산한 축산물에 대해 현실에 안주하고 있는데 이제는 품질고급화로 차별화된 고품질축산물을 연구 개발하여 조합원들은 생산에만 집중하고 이천축협은 체계화된 유통구조와 판매망을 구축하여 고가의 소득을 높일 수 있는 제도적 밑받침으로 활성화하여 조합원 골고루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으로 이천축협조합장 출마 포부를 밝히는 김정호 원일농장대표(전 이천축협이사).
2019년 3월13일 제2회 전국 동시조합장 선거를 치루고 여기 저기서 조합원들로부터 많은 주문을 받았습니다. 무자격 조합원을 누락시킨 조합원들이 투표를 한 것을 확인하였고 축협에서 매년 실시하는 가축사육실태조사서를 법원을 통해서 문서요청을 하여 확인한 결과 본인이 탈퇴를 하겠다고 3년이상씩이나 탈퇴서를 동의한 사실을 밝혀내기도 하였습니다.
지난 2020년1월15일 판결문에 적시한 바에 따르면 이천축협에서 조합원정리 누락시킨 원인에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소송을 하게 된 이유는 무자격 조합원을 정리를 하지 않고 2015년 여주지청의 537명 정리해야 한다는 검찰조서도 무시하고 2019년457명 정리를 하면서 83명을 고의로 누락시킨것과 2018년양봉농가를 60농가 만들었는데 축종변경을 해야하는데 이사회의 승인을 얻어낸 사실이없었으며 이러한 조합원은 법에 의해서 자동으로 탈퇴가 되는데 조합원 정리를 않하게 된 이유는 비조합원들을 선거에 악용하기 위해 조합원들에게 돌아가야 할 각종 혜택을 나눠주면서 이를 기회로 선거에 이어져 갔기에 소송을 제기하여 이천축협을 올바르고 조합원들이 누려야 할 혜택을 되돌려 주고자 소송 제기하여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였던 것입니다.
그 누구보다도 축산인들의 고통과 애로사항 나아갈 지표에 대해 연구 노력하면서 축산인 조합원들이 더불어 생활을 하면서 축협이 조합원들을 위해 나아갈 지표와 목표 그리고 정책과 운영 방안에 대해 끊임없는 노력으로 해결점을 찾고자 조합원들의 지혜와 경험경륜을 함께 소통하고 대화하면서 할기찬 이천축협을 만들고자 출마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대담:정봉영 발행인
본지는 금주의초대석을 기획시리즈로 연재하고 있는바 오는 5월13일 이천축협 보궐선거를 맞아 본지 하나로신문 발행인 정봉영과 김정호 원일농장 대표(전 이천축협 이사)와 대담을 통해 이천축협 조합장 출마후보자에 대한 지도자역량과 자질을 독자들과 조합원 시민들에게 올바른 경영능력평가와 검증 김정호조합장후보자에 대한 견해와 활동상과 식견 이천축협의 미래와 발전방향 문제점에 대해 질문과 답변을 듣고자 이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편집자 주-


조합원들은 생산에만 집중하고 이천축협은 체계화된 유통구조와 판매망을 구축하여 고가의 소득을 높일 수 있는 제도적 밑받침으로 활성화하여 조합원 골고루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과 조합원이 주인인 축협으로 발돋움 시키고자 이천축협 조합장 출마를 결심
조합원들의 각종 혜택을 비조합원에 빼앗기고 이를 선거 악용하기 위해
조합원들과 함께 호흡하고 대화 소통으로 조합원이 주인인 축협 발돋움

1,주민들과 하나로신문 독자 분들을 위해서 간단한 인사를 한다면?
코로나19로 인해서 힘든 하루 하루를 보내는 시민들게 힘들었던2월보다 3월달 시작은 바이러스로 벗어날 수 있는 확신찬 마음을 갖으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바이러스를 이길 수 있는 따듯한 날이 다가옵니다. 새싹이 돋을 때 이천시민여러분 온가족의 건강 유의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인사드립니다. 
2, 하나로신문 독자들과 시민들에게  자신의 소개를 구체적으로 밝혀 달라?
3.jpg
저는 조상 대대로 농사를 천직으로 삼고 생활 터전을 다져온 이천시 백사면에서 모전3리에서 1957년 출생하여 도지초 이천중학교 수원수성고등학교(방송고)를 졸업하여 이천 고향지킴이를 자처하면서 농,축산업을 천직으로 생활을 하고 있는 원일농장 대표 김정호입니다.
저는 전형적인 농촌에서 어려운 과거 생활을 탈피하기 위해 농업에 전념하는 것보다는 농업 소득을 추구해야 한다는 생각에 1980년도에 돼지40두 한우20리로 원일농장을 설립 몰입한 결과 농가소득의 원천이 된다는 생각에 주위 사람들에게 홍보를 하면서 축산업 장려에 힘썼고 또한 한우단지를 모전1리에 만들었으며 생산에서 판매를 통한 원스톱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경기도 지정을 받아 이천시 최초로 백사 한우방을 개설하여 한우 발전에 일익을 담당 하였고 모전 양돈단지설립당시 임원으로 참여하여 전국적인 단지로 발돋움하였습니다.
더욱이 사람이 배워야 한다는 신념으로 늦 깍기 2004년 강남대학교 행정학과를 입학 졸업을 하였고 2008년 강남대학교 부동산행정대학원에 입학 2011년2월 석사학위를 취득 졸업 하였고 일본 쯔그버대학 덴바크 코페하겐 농축산대학 건국대학교 농축산대학원 최고경영자 과정 수료하였습니다.
주요경력으로는 현재 경주김씨 이천시 종친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전 이천축협이사 민주평통자문위원 이천시 여성발전위원회 위원 이천시 백사 산수유축제 대회장 백사 새마을 협의회장을 역임하였고 현재는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원 총동문회이사 백사면 주민 자치위원회 고문 이천시 새마을지도자 자문위원 이천시경찰서 시민경찰 연합회장 이천시메아리 산악회장을 맡고 있으며 이천시2대3대 시의원 이천시 지방재정 계획 심의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 하였습니다. 
수상내역으로는 내무부장관 표창 경기도지사 표창 전국축산진흥대회 은상수상 경기지방경찰청장 감사장 한국 교육개발원장 효행상 도덕성 회복 국민운동본부 효행상 이천경찰서장상 강남대학교 총장공로상 강남대학교 총동문회장 표창을 받았습니다.
3, 이천축협 김영철조합장 상대로 조합장 당선 무효와 직무정지 소송을 하게 된 동기를 밝힌다면?
2019년 3월13일 제2회 전국 동시조합장 선거를 치루고 여기 저기서 조합원들로부터 많은 주문을 받았습니다.
무자격 조합원을 누락시킨 조합원들이 투표를 한 것을 확인하였고 축협에서 매년 실시하는 가축사육실태조사서를 법원을 통해서 문서요청을 하여 확인한결과 본인이 탈퇴를 하겠다고 3년이상씩이나 탈퇴서를 동의한 사실을 밝혀 내기도 하였습니다.
지난 2020년1월15일 판결문에 적시한 바에 따르면 이천축협에서 조합원정리 누락시킨 원인에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소송을 하게된 이유는 무자격 조합원을 정리를 하지 않고 2015년 여주지청의 537명 정리해야 한다는 검찰조서도 무시하고 2019년457명 정리를 하면서 83명을 고의로 누락시킨것과 2018년양봉농가를 60농가 만들었는데 축종변경을 해야하는데 이사회의 승인을 얻어낸 사실이없었으며 이러한 조합원은 법에 의해서 자동으로 탈퇴가 되는데 조합원 정리를 않하게 된 이유는 비조합원들을 선거에 악용하기 위해 조합원들에게 돌아가야 할 각종 혜택을 나눠주면서 이를 기회로 선거에 이어져 갔기에 소송을 제기하여 이천축협을 올바르고 조합원들이 누려야 할 혜택을 되돌려 주고자 소송 제기하여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였던 것입니다.
4,이천축협 조합장 보궐선거가 오는 5월13일 예정인데 조합장 선거출마 계획은?
먼저 조합원 여러분께 죄송한 말씀부터 드립니다. 조합장 선거를 치룬지 1년이 지났습니다. 또다시 조합장 선거를 치룬다는 것이 조합원님들에게는 크나큰 짐이 되시겠지만 이천축협이 순수한 조합원들에 의해 운영되면서 조합원들이 누려야 할 편익 도모와 각종 이용고 출자금 배당금을 비조합원들이 누려 사실상 축협의 진정한 주인인 조합원들이 피해를 당하는 현실이 안타까운 현실이라는 점 명심하셔서 이를 계기로 조합원들을 위한 조합원들에 의한 이천축협으로 거듭 나아갈 지상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동안 축산업을 생업으로 생활하면서 익히고 터득하면서 그 누구보다도 축산인들의 고통과 애로사항 나아갈 지표에 대해 연구 노력하면서 축산인 조합원들이 더불어 생활을 하면서 축협이 조합원들을 위해 나아갈 지표와 목표 그리고 정책과 운영 방안에 대해 끊임없는 노력으로 해결점을 찾고자 많은 노력과 지혜를 쌓아 왔다고 자부하면서 전국제일의 이천축협으로 발돋움 시키고자 하는 각오와 조합원들의 지혜와 경험경륜을 함께 소통하고 대화하면서 할기찬 이천축협을 만들고자 출마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5, 이천축협 조합장 후보로서 출마 동기를 소개한다면?
1.jpg
저는 조상 대대로 농업을 천직으로 삼고 생활해온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농민의 한사람으로서 일찍이 축산업에 투신하여 그동안 축산현장 체험을 통해 보고 느끼며 생활하면서 그 누구보다도 농촌 양축가들의 실정을 몸소 체험 잘 알고 있기에 조합원들에게 실질적인 정책을 펼치며 조합들과 이천축협이 동반자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출마를 하게 된 동기가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이천시 전체의 조합원을 거느린 축협으로 가장 큰 규모와 조직을 갖추고 대표적인 축협으로서 관내 다른 농협과의 유대 강화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이천시 농협의 질서유지를 확립하여 조합원들이 실질적인 혜택과 질 높은 삶을 추구 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임금님표 전국최고 품질의 브랜드라는 대명사 아래 조합원들이 생산한 축산물에 대해 현실에 안주하고 있는데 이제는 품질고급화로 차별화된 고품질축산물을 연구 개발하여 조합원들은 생산에만 집중하고 이천축협은 체계화된 유통구조와 판매망을 구축하여 고가의 소득을 높일 수 있는 제도적 밑받침으로 활성화 하여 조합원 골고루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6, 이천축협 조합장 후보자로서 운영계획과 방침을 제시한다면?
조합원 축종별로 한우조합원에 대해서는 송아지 생산 장려금 거세우 출하시 등급별 지원하고 젖소 낙농가 조합원들은 치즈가공 시설지원 잉여우유 처리를 도모하고 공통적으로 수정료 수정란 생상및 이식비 곤포기용 비닐 헬퍼인건비 지원과 보조를 실현 할 계획입니다.
양돈조합원에 대해서는 금년 7월부터 시작되는 돼지 이력제에 대비 계열화 사업과 유통기한 단축과 비용절감에 지원할 것이고 양계조합원은 왕겨구입비지원 계사 계분처리 축 분 자원화 시설 이용 일정금액 지원 양봉 축협판매장 코너제공 사슴 우량사슴 인공 수정비 보조하고 사료현재 전철개통으로 인하여 역세권 개발과 중리동개발 그리고 이천시의 일대 개발계획이 확정되어 이천의 중심역인 이천역과의 거리가 걸어서 불과 5분 거리에 있으며 대로변에 위치하여 교통요충지로서 지가상승 효과는 물론 이를 활용하여 축산물종합판매장과 하나로마트 조합원 편의시설 등으로 적극 활용하여 이천축협 사업의 황금알을 낳는 중추적인 메카로 활용하여야 할 것입니다.의 거래처 다양화하여 사료가격 인하요인 발생시켜 생산원가를 절감하도록 추진 할 것입니다.
7, 그동안 축산업에 종사하면서 축산 발전을 위한 업적을 소개한다면?
2.jpg
백사면 모전양돈단지를 부락의 선배님들과 추진 부회장을 맡아 설립하였으며 한우사육농가를 위해서 백우와 협업단지를 만들어 경기도 지정한우판매점포 개설을 한 경험으로 경기도 36개 시군 시절 한우 선도양축농가로 선정되었습니다.
8, 이천축협조합장에 당선된다면 앞으로 나아갈 지표를 제시한다면?
무엇보다 이천축협의 주인은 오로지 조합원이기에 조합원의 대화와 소통을 위해서 축협 내에 민원소통의 실을 마련하여 열린 운영과 정책을 실현할 것입니다.
또한 각 읍 면별 축산계와 부녀회들을 중심으로 정기적인 소통의 날을 정해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마련하고 365일 조합원들의 민원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 할 수 있는 조합장에 바란다는 민원함을 설치 운영하고 민원함의 내용은 조합장만이 개봉하여 조합원들의 민심을 처리하고 건의사항을 처리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축협을 운영하는데 최 우선 적으로 임직원들이 축협을 신뢰하고 믿음의 원천이 되어 마음 놓고 평생직장으로 안정된 업무와 자기 적성과 취미 특기에 걸맞는 직무와 민원사항을 청취하고 항상 미소와 웃음이 머무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여 화기애애한 분위속에서 마음껏 실력과 소신을 펼칠 수 있도록 하며 조합원들과 임원진들의 정기적인 대화와 소통의 공간을 마련하여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임직원들의 능률을 배가 시킬 계획입니다.
9. 이천축협조합장 후보자로서 선거공약을 제시한다면?
우시장과 부지를 조합원들의 뜻과 여론을 바탕으로 조합원의 귀중한 자산을 가치있고 미래를 위한 백년대계의 계획을 수립하여 이천시를 비롯 유관기관의 협조와 공조체제를 유지 정책자금과 보조 사업비를 확보하여 당초 계획한 축산물종합판매장과 하나로마트 조합원편의시설로 개발 경제 사업을 활성화 하겠습니다.우시장을 장호원읍과 설성면 지역내 시,국공유지를 장기 임대하여 충청도 음성을 비롯 안성문경지역으로 확대 고 능력 우 경매장을 광역화 하며 곤지암도축장 숙성실 냉장 냉동실 진공 포장실 해체실을 이용하여 조합원생산 축산물 도축확대를 위해서 현행 기존 타 지역 축협의뢰 도축에서 이천축협 자체 도축으로 전환하고 유통과정을 단축하여 조합원들의 원가절감과 소득증대에 기여 하겠습니다.
또한 수직밀폐형콤포스터지원 하기위한 대책으로 자금조달을 중앙회 이천시 축협에서 공동 출자방식으로 조합원들이 유익혜택을 고루 누릴수있도록 할 계획입니다.특히 조합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검진과 각종 암에 대한 치료비전액을 축협에서 부담하고 뇌경색 심근경색 시술비 전액지원하고 치매요양원 입원시 보조금지급 대출금 조합원 비조합원 차등적용하여 조합원1%이상 축산경영 비용절감 효과를 극대화 시키겠습니다.
10, 이천시 축산업 관계자와 조합원들에게 당부 및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규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의 본 고장 이천시와 유기적인 협조와 협력을 통해서 하나씩 풀어나가고 영농조합법식 축사신축을 허가 할 수 있도록 이끌어내겠습니다.
각 지역에서 각종 행사시 축산인 여러분들은 적극적인 협조로 인해서 축산인이 우선인 농촌을 만들겠습니다.
11, 본인의 생활신조와 좌우명 가족을 소개 한다면?
생활신조로 정직한 삶 지키는 사람 원칙을 좋아하는 사람 입은 닫고 귀는 열고 사는 것을 좌우명이자 생활철학으로 삼고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가족사항으로는 배우자 이명희 여사와 1남1여를 두고 남매 모두 결혼을 하여 단란한 가정을 이루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조합원들 지혜와 경험경륜 모아 조합원 주인인 이천축협 발돋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