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글빛.jpg
김민지
  (한내초등학교3학년)
-군인아저씨께-
 군인아저씨, 안녕하세요?
 저는 이천에 있는 한내초등학교 3학년 김민지입니다.
 아저씨!
 추운 날씨에 우리나라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이 힘드시죠?  TV프로그램의 진짜사나이를 보며 얼마나 힘드시게 훈련을 받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해 열심히 훈련하시고 계시는 아저씨가 너무 훌륭하시고 소중하다는 거를 알게 되었습니다.
 만약, 아저씨가 없으면 나쁜 나라가 우리나라를 침략할 거예요 그러면 우리나라는 없어질 지도 몰라요. 하지만 이렇게 추운 날씨에도 참고 열심히 힘든 훈련을 받으며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해 고생하시는 아저씨가 계서서 우리나라는 안전하다는 것을 생각하니 저도 게을리 행동하지 않고 더 열심히 공부하기로 결심했어요
 아저씨 감사합니다 힘내세요! 사랑해요~
 추운 날씨에 감기조심하시고 안녕히계세요
11월17일
김민지 올림
송옥란.jpg
송옥란
(새우리웅변,논술학원장)
 편지란 상대방에게 소식이나 용무를 전하는 글을 말하는데 요즘엔 디지털 기기의 발달과 인터넷의 등장으로 편지를 보내는 일이 질적, 양적으로 증가하여 효율성이 높아졌지요.
 하지만 과거의 '아날로그적 감성'을 소중하게 생각하여 이러한 기기를 배제한 방식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고, 소통의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디지털 방식과 아날로그 방식을 절충해서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 글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있는 국군 장병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아 손으로 직접 써서 전하는 위문편지입니다.
 또한, 이 편지글은 방송매체를 통해 알게 된 군인아저씨의 고마움과 자신의 의지를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편지는 소식을 전하는 것뿐만 아니라 소중한 이에게 마음을 전하기도 하고 자신의 의지도 전하며 마음의 길을 내어 서로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도 한 답니다.
 이렇게 편지를 통해 어린이와 군인이 소통하고 온 국민이 소통하게 된다면 더욱 풍요로운 세상이 되지 않을까요?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군인아저씨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