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미담유치원.jpg
경기도 하남 공립 미담유치원(원장 김유정)은 2020.04.07.(화)~08(수)이틀 동안 등원을 기다리며 집에 있는 유아들을 위해 「가정에서 활동하는 놀이자료」를 배포하였다.
2020학년에 본원에 부임한 미담유치원 원장(김유정)은 코로나-19로 인해 유아들과 만남이 연기되는 것을 아쉬워하며 가정에서의 놀이 지원을 위해 놀이자료 배부의 날을 마련하였다.
놀이자료는 연령별 배정 요일과 시간에 맞추어 유치원 주차장에서 교사들이 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해당 가정학습 놀이자료는 생활 주제 및 유아 발달 수준을 반영하여 신체·언어·미술·음악·수과학 등의 놀잇감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미담유치원 교직원들은 개학 연기됨에 따라 유치원 홈페이지에 우리반 교실 및 유치원, 교직원 소개 동영상을 탑재하였으며, 가정에서 가족과 같이 할 수 있는 놀이를 소개하는 「와글와글 우리 가족 놀이터」를 e-알리미를 통해 매주 발송하였다.
미담유치원 유아 김○○ 학부모님은 “아이가 유치원의 선물을 받고 너무 기뻐했어요. 어서 유치원에 가서 친구들과 놀이할 날을 기다리고 있어요”라고 미담유치원 교사와 유치원에 감사함을 전했다.
김유정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연기 되었지만 전화 및 온라인 등을 통해 가정과 지속적인 연계로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을 실천하는 좋은 기회로 삼고 하루 빨리 유치원에 유아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한 날을 기다린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미담유치원, 「가정학습 놀이자료 배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