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이천교육지원청
, 학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

  5일간 30시간,7.25~7.29일까지 직무 연수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은 2011. 7. 25~7.29 일까지 관내 초고 기간제 교사 80명을 대상으로 이천 한내초 시청각실에서 교원전문성 신장을 위한 NTTP 기간제 교사 직무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총 5일 동안 30시간동안 이루어지는데, 기간제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수업 전략, 배움중심의 수업, 학생 상담 기법, 계약제 교원의 인사와 복무, 기초학습 부진아 지도 방법, 2009 개정교육과정, 통합 교육 등의 내용으로 실시한다.

 

하열우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교사는 학생들의 두뇌를 지식으로 채우려고 노력할 것이 아니라, ‘두뇌자체의 크기를 키워야 한다고 강조하며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생각의 폭 및 크기를 키워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창의적 리더로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본 연수에 참여한 이천초 ○○○ 선생님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1학기 때 한 수업을 반성하고, 새로운 수업 방법 및 전략을 익혀 2학기에 학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학생들의 꿈과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신장시키는 계기를 삼아야겠다고 연수 의지를 다졌다.

/이상덕기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교육지원청, 학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