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양평군 양서면 복지팀에서는 20일 양서면 회의실에서 관내 35개 경로당 60여명의 회장?사무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당 보조금 집행 및 정산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경로당 운영 활성화 및 보조금 집행 투명성을 위해 경로당 기준인원별 보조 금액 안내, 경로당 정산보고서 및 사회봉사활동일지 등의 작성방법, 지원금 오 집행 사례, 집행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이날 교육에서는 경로당 회계교육 뿐만 아니라, 경로당 운영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건의사항 수렴 등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경로당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양서면 한상현 면장은 “지역의 리더 이신 경로당 회장님과 사무장님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주민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장으로 경로당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애써달라” 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사무장은 “이번 회계교육을 통해 어렵게만 느껴졌던 경로당 지원금의 정산방법에 대해 쉽게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합법적이고 투명한 경로당 보조금집행을 통해 앞으로 더욱 즐거운 경로당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서면에서는 「경로당을 활용한 건강?장수?행복지원 사업」을 24개소에 지난 1월부터 2월말까지 순회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여가활동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양서면, 경로당 투명운영을 위한 회계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