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정동균 양평군수
양평군수.jpg
양평군 민선 7기 군수로서 새로운 양평을 향해 첫 걸음을 내디디면서 지금 제 어깨는 군민 여러분으로부터 부여받은 막중한 소명감으로 무겁지만 제 가슴은 잘해보자는 뜨거운 열정으로 가득 차 오로지 군민의 삶의 질 높은 행복이 넘치는 양평군이 목표입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저는 앞으로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 민선7기 군정목표를 군민이 주인인 양평 군민이 잘사는 양평 군민이 행복한 양평으로 정하고 새롭게 군정 목표를 삼고 있습니다.
또한 군민과 함께 수시로 소통하고 주민 참여를 활성화하여 청렴하고 공정한 양평을 만들기 위해 수준 높은 복지와 교육으로 부모와 아이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청년과 여성의 행복한 미래 노년의 삶이 보장되는 양평을 만들기 위해 복지와 의료를 강화하여 주민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편안한 양평을 만들 것입니다.
또한 누구도 소외시키지 않고 배제하지 않는 함께하는 군정 바르고 공정한  군정을 펼치는 양평군민 모두의 군수가 되겠으며 군민을 위해 약속했던 모든 공약은 중앙정부와 협력해 최선을 다해 지켜 나 갈 것입니다.
양평군의 시급한 지역 현안과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공평한 사회를 만들고 부정부패가 없는 양평 모두가 공정한 양평을 약속하면서 군민만 보고 바른 길로 갈 것이며 바르고 공정한 양평 새롭고 행복한 양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라고 소신을 밝히는 정동균 양평군수.
특히 지난 7월2일 252회 임시회에 의장에 이정우 의원(자유한국당 가선거구) 부의장에는 송요찬 의원(더불어 민주당 나선구)이 선출 원구성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양평군의회는 자유한국당이 4명 더불어민주당 2명 무소속 1명으로 8대 양평군의회 당선자들이 여소야대로 구성되어 있어 걱정이 되는 것이 사실이나 군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일자리 창출 소득창출을 위해서라면 진보와 보수를 넘어서 적극적으로 서로 협의하고 토론할 것이며 양평군 의회와 소통을 통한 신뢰를 강화하여 군민의 소리가 군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계획입니다.
지금 서둘러 해결해야 할 현안들이 너무 많아 마음이 너무 조급하지만 먼 길 여행을 떠나는 나그네가 먼저 짚신 끈을 동여매 듯 내실을 다지는 것이 우선이라는 생각에 조직을 면밀히 살피고 정확한 진단을 통해 그 동안 그릇된 관행으로 이뤄졌던 행정을 타파하고 군민들의 신뢰를 회복하는 것이 급선무로서 서둘러서 될 일이 아닌 만큼 시간이 가더라도 인내하고 군민들의 행복과 삶의 질 높은 양평을 위해 군민들이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행정정책을 구현 할 것입니다.

대담:정봉영 발행인
본지에서는 금주의 초대석을 기획시리즈 본지 하나로신문 발행인 정봉영과 정동균 군수와의 대담을 통해 민선7기 정군수에 대한 지도자 역량과 자질을 독자들과 양평군민들에게 올바른 능력평가와 검증 앞으로 정치일정과 계획에 대한 견해와 활동상과 식견 양평군 미래와 발전 방향 문제점에 대해 질문과 답변을 듣고자 이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편집자 주-

군민이 주인인 양평, 군민이 잘사는 양평, 군민이 행복한 양평, 군정 목표아래 12만 군민들과 함께 수시로 소통하고 주민 참여를 성화하여 청렴하고 공정한 양평을 만들 터
동부산악권 6차 산업단지 서부수변권 문화 예술 체육 관광시설 집중투자
인재 D/B 구축 유명무실 인사위원회 운영 현실화 공명정대한 인사 도입

1,양평 군민들과 하나로신문 독자분들에게 민선7기 양평군수 취임 인사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12만여 군민 여러분 양평군수 정동균입니다.
저는 앞으로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을 다하기 위한 군민들과 함께 수시로 소통하고, 주민 참여를 성화하여 청렴하고 공정한 양평을 만들 것입니다.
특히 양평의 시급한 지역 현안과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공평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부정부패가 없는 양평 모두가 공정한 양평 새롭고 위대한 양평을 만들기 위해 군민들의 군정발전에 아낌없는 성원과 깊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2, 민선7기 4년간의 임기에 앞으로 군정목표와 방침을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양평군 민선 7기 군수로서 새로운 양평을 향해 첫 걸음을 내디디면서 지금 제 어깨는 군민 여러분으로부터 부여받은 막중한 소명감으로 무겁지만 제 가슴은 잘해보자는 뜨거운 열정으로 가득 차 오로지 군민의 삶의 질 높은 행복이 넘치는 양평군이 목표입니다.
정동균.jpg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저는 앞으로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 민선7기 군정목표를 군민이 주인인 양평 군민이 잘사는 양평 군민이 행복한 양평으로 정하고 새롭게 군정 목표를 삼고 있습니다.
또한 군민과 함께 수시로 소통하고 주민 참여를 활성화하여 청렴하고 공정한 양평을 만들기 위해 수준 높은 복지와 교육으로 부모와 아이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청년과 여성의 행복한 미래 노년의 삶이 보장되는 양평을 만들기 위해 복지와 의료를 강화하여 주민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편안한 양평을 만들 것 입니다.
주민 모두가 의향의 고장으로서의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양평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소득 성장을 추진하고 서민 중산층이 잘 살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고 농업이 희망이라는 믿음으로 6차 산업 활성화와 미래형 농축산업 육성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힘쓰고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지속가능한 생태 관광을 활성화하고, 용문산 사격장 이전을 추진하겠으며, 관광 인프라 조성과 브랜드 관광산업 육성으로 국제적 관광도시로 발돋움 시킬 것입니다.
일상생활 주변에서 누구나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행복한 양평을 위해 송파~양평간 고속도로 추진 주요도로 확장을 통하여 사통팔달 교통이 편리한 양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면서 양평군수의 새로운 모범이 되겠으며 공약을 성실히 지켜나가  약속을 이행하는 군수로서 군민들의 지지와 성원에 최선을 다해 보답 할 것입니다.
3, 민선7기 양평군수로서의 도시계획과 개발에 대한 청사진을 밝힌다면?
양평군은 수도권이라는 이유만으로 대규모 개발 공장·대학 등 입지제한은 물론 여러 가지 행위제한을 받고 있으며 환경정책기본법상 특별대책지역으로 환경규제가 중첩돼 공장의 신규·증설 등이 전무할 정도로 지역발전이 침체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규제만 탓 할 것이 아니라 규제로 인해 잘 보존된 천혜자원을 활용하여 법의 테두리 안에서 광고, 홍보, ICT, 지식산업단지 등 6차산업 지식 집약 벤처기업을 적극 유치하고 양평균형 발전을 위해 양평 동부산악권 지역은 6차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서부 수변권 지역에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시설투자로 지역균형발전을 도모 할 것입니다.
현재 중앙정부의 예산으로 경기도지사와 함께 획기적으로 양평을 발전시키는 방안이 가시화되고 있는데 일례로 동부권 양동지역의 경우엔 용수문제만 해결되면 산업단지 유치 등의 문제가 자연스럽게 이뤄질 것이고 또한 규제를 벗어나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데 주력 그 방법으로 30∼50명의 일자리가 생기는 작은 하드웨어적인 기업을 중점 유치할 계획입니다.
또한 어르신 청년 여성 등에게 소득을 늘릴 수 있는 콘텐트를 개발해 일자리를 만들고 규제로 인해 피해를 보는 지역이 있고 혜택을 받는 지역이 있는 불평등한 구조에 대해서는 규제를 완화한다는 것은 대통령과 경기지사의 선거 공약에도 포함된 만큼 앞으로 경기도 국회 정부 등과 협의해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입니다.
4,공직자들의 인사정책에 대한 확고한 계획을 있다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사는 만사라고 했듯이 공명정대한 공직자들의 투명한 인사를 위해 양평군 인재 D/B를 구축하고 유명무실한 인사위원회 운영을 현실화하여 공정한 인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고 성과평가와 상․하급자간 다면평가로 인사의 공평성과 객관성을 높이도록 인사시스템을 개혁하겠으며 공직전반에 여성의 대표성을 제고하는 관리직 여성공무원 임용목표제를 실시하여 실질적인 성 평등을 실현하고 능력 있는 공무원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인사 원칙을 갖고 기회는 균등하게 부여하여 공직자들 누구나 수용 할 수 있는 인사정책을 펼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군수인 저부터 가슴을 열고 공직자들을 대할 것이며 공직자들도 가슴을 열고 군민들이 지닌 군정에 대한 불신을 불식시키는데 힘을 모아 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5,선거를 통한 대표적 공약사항과 이행계획에 대하여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우리군은 사격장 이전 지역 균형 발전 기반시설 확충 등 시급한 현안들이 산적해 있는데 이 모든 현안사항들을 해결 하고 새로운 양평을 만들기 위해 8가지 공약을 약속하였습니다.
첫째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 자영업자 지원센터 설치하여 서민을 위한 씨앗 은행 유치 중소자영업자 지원금 대폭 확대 5일장 활성화 시키고 둘째 지역경제 활성화 광고 홍보, ICT 지식산업단지 등 6차 산업 지식 집약 벤처기업을 적극 유치하고 양평균형 발전을 위해 양평 동부 산악권 지역은 6차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서부 수변권 지역에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시설 투자에 집중하고 셋째 농축산업 진흥 정보통신과 결합된 농산물 판매 가공시설인 스파트 팜 및 스마트헬스케어를 도입하고 친환경농업대학 내 전문학과를 추가 설치 할 것이고 축산시설을 현대화 하고 양평공사 경영 투명화를 강화해 계절별 특화 상품 개발에 주력 할 것입니다.
넷째 교통 인프라 구축 양근대교 4차선 확장 강상·강하 국지도 88호선 확장 송파-양평간 고속도로 국가재정사업 추진 국도37호선 양평-여주 간 4차로 확장 경기광역버스 노선 확충 마을버스 도입(심야버스 확충) 등 교통 기반시설 확충할 것입니다.
다섯째 청렴한 군정 부정부패 감시센터(독립기구) 설치 하도급 계약 공개 게시판 운영 군 의회 행정사무조사 및 감사원 감사 이행 결과 보고 등 공공기관 청렴성을 강화해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조직으로 거듭나도록 할 것이며 여섯째 소통과 협치 군정 주례 브리핑 민원119 전담 상담사 배치 갈등 사안별 민관 공론화 위원회 운영 시민사회 협치 시스템을 구축하고 일곱째 책임지는 군정 정책실명제 공공기관장 전문성 강화 공공기관 독립전문이사 제도 신설 공공노조 권리보장 읍면사무소 지위 및 역할 강화 등을 통해 책임지는 행정을 구현하고 여덟째 역사와 애향 양평 역사 발굴과 역사기념관 등 보전 사업을 확대하고 서울·경기권 대학생을 위한 기숙사를 건립해 양평 역사를 발전시키고 애향심 있는 도시 건설을 할 것입니다.
6, 양평군정과 의회와의 협력과 동반자적 계획과 방침을 밝힌다면?
지난 7월2일 252회 임시회에 의장에 이정우 의원(자유한국당 가선거구) 부의장에는 송요찬 의원(더불어 민주당 나선구)이 선출 원구성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양평군의회는 자유한국당이 4명 더불어민주당 2명 무소속 1명으로 8대 양평군의회 당선자들이 여소야대로 구성되어 있어 걱정이 되는 것이 사실이나 군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일자리 창출 소득창출을 위해서라면 진보와 보수를 넘어서 적극적으로 서로 협의하고 토론할 것이며 양평군 의회와 소통을 통한 신뢰를 강화하여 군민의 소리가 군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계획입니다.     
7, 선거로 인한 민심에 대해 구체적인 수습 방안이 있다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누구도 소외시키지 않고 배제하지 않는 함께하는 군정 바르고 공정한  군정을 펼치는 양평군민 모두의 군수가 되겠으며 군민을 위해 약속했던 모든 공약은 중앙정부와 협력해 최선을 다해 지켜 나 갈 것입니다.
양평군의 시급한 지역 현안과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공평한 사회를 만들고 부정부패가 없는 양평 모두가 공정한 양평을 약속하면서 군민만 보고 바른 길로 갈 것이며 바르고 공정한 양평 새롭고 행복한 양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8, 양평군 각종 축제와 특산물에 대한 평가와 앞으로 운영방법 및 지표를 밝힌다면?
우리 양평군의 대표 축제「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는 산촌문 살아있는 건강한 축제를 슬로건으로 현대인들에게 가장 화두인 건강한 먹을거리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축제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양평에서 개최하는 많은 축제가 깨끗한 양평에서 자란 특산물을 비롯해 다양한 친환경 농·특산물을 만날 수 있는 축제로 민간 축제추진위원회 주도로 개최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행정기관이 축제를 주도하게 되면 조직의 특성상 잦은 인사이동과 부서장의 변동으로 인해 축제의 일관성이 없게 되는 경우가 생겨 지역 축제추진위원회와 주민들의 여론을 적극 수렵하여 참여자인 주민의 눈높이에서 체감할 수 있는 평가와 개선을 통하여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추진 할 것입니다.
청운수박 양동부추 등 우리고장의 지역특산품을 정보통신과 결합된 농산물 판매 가공시설인 스파트 팜 및 힐 링 케어센터를 도입하고 친환경농업대학 내 전문학과를 추가 설치하고 축산시설을 현대화 시키고 양평공사 경영 투명화를 강화해 계절별 특화 상품 개발에 주력 하고 친환경농업특구 및 6차 산업를 연계한 친환경생산유통복합 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하여 농업이 희망이라는 믿음으로 미래형 농․축산업 육성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를 시킬 것입니다.
9,향후 군정 운영방향 등 중점사항에 대해 밝힌다면?
지금 서둘러 해결해야 할 현안들이 너무 많아 마음이 너무 조급하지만 먼 길 여행을 떠나는 나그네가 먼저 짚신 끈을 동여매 듯 내실을 다지는 것이 우선이라는 생각에 조직을 면밀히 살피고 정확한 진단을 통해 그 동안 그릇된 관행으로 이뤄졌던 행정을 타파하고 군민들의 신뢰를 회복하는 것이 급선무로서 서둘러서 될 일이 아닌 만큼 시간이 가더라도 인내하고 군민들의 행복과 삶의 질 높은 양평을 위해 군민들이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행정정책을 구현 할 것입니다.
10, 앞으로의 각오와 다짐 및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양평을 향한 군민들의 간절한 소망과 염원을 절대로 잊지 않고 저를 지지해주셨던 분들도 양평군민이고 또한 저를 지지하지 않았던 분들도 양평군민이기에 저는 우리 양평지역 모두의 군수가 될 것이며 저를 지지하지 않았던 분들도 섬기는 통합 군수가 될 것입니다.
군민이 진정한 지역의 주인이라는 초심을 잃지 않고 더불어 함께하는 군정 바른 군정을 펼치겠으며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을 만들어 가는 데 언제 어디서든 최선을 다 할 것이며 군민과 함께라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는 만큼 어려운 양평의 현실을 조금 더 개선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군수 한명의 의지로만 되는 것이 아니며 12만여 군민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조언이 필요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 애향심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군민을 위해 약속했던 모든 공약은 중앙정부와 협력해 최선 다할 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