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Wee센터, 웃음치료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긍정적 사고를 돕다
웃음치료.jpg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윤일경)Wee센터는 11월 2일과 9일, 본청 제2회의실에서 2016 Wee센터 전문적학습공동체, ‘웃음치료 연수’를 진행했다.
전문적학습공동체는 ‘배움과 성장’을 주제로 진행되는 Wee센터의 학습프로그램으로, 공동체구성원의 지속적인 연구 활동을 통한 학생 상담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두고 있다. 이번에는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일반교사에게 연수를 공유하여 학습을 통한 성장과 힐링의 기회를 제공했다.
기본과 심화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된 본 연수는 웃음치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실제 사례에 응용하여 상담 및 수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긍정적 사고로 웃음을 자연스럽게 이끌어내는 기법을 학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여 즐거운 학교 생활문화 조성을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교사는 “연수에 참여하면서 다른 학교, 다른 과목 선생님들을 만나 정보공유와 소통을 하는 시간이 되었다.”며 “웃음에 대해 배우고, 직접 웃음치료를 받아보니 학교에 돌아가 수업시간에 활용하여 학생들과 즐거운 수업을 해보고 싶다.”는 말을 전했다. 추후, 연수에 참여한 선생님들은 밴드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웃음 힐링을 실천할 것으로 보인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선생님, 웃음으로 힐링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