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윤일경)Wee센터는 11월 5일, 우리 지원청 제2회의실에서 관내 중 · 고등학생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2016 Wee센터 가족워크숍’을 진행했다.
가족워크숍.jpg
학업중단 위기에 있는 학생들은 학습, 정서, 관계 등 다양한 요인의 문제를 겪고 있다. 위기 청소년에게 가족의 도움은 정서적 갈등 해소와 가족 간 의사소통을 가능케 하여 학업중단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 이에 Wee센터는 가족단위의 워크숍 진행을 통해 학생과 부모의 상호이해를 높이고 가족응집력을 강화하는 ‘2016 Wee센터 가족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관내 중 · 고등학생 중 학업중단숙려제에 참여했거나 학교부적응 등 학업중단 위기에 있는 학생 및 가족들이 ‘가족소통강의’와 ‘무용동작 치료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가족 간 정서적 안정감과 유대감을 증진시키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또한 워크숍이 끝난 뒤 추후 필요한 경우 가족상담 등을 연계시켜 학업중단 예방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솔직히 가족워크숍에 참여하기 전에는 너무 귀찮고 피곤하다는 생각만 들었다. 하지만 가족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한 번도 부모님과 얼굴을 마주 보지 않고 얘기를 했던 것이 떠올라 부끄러워지기도 했다. 오늘 워크숍은 올바른 대화의 방법을 알게 되는 뜻깊은 경험이었다.”는 말을 전했다. 이에 Wee센터는 참여가족들의 긍정적 반응을 보고 추후 지속적인 가족단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엄마아빠, 이번 주말은 함께 Wee센터에 가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