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유익한정보와 정을 배달하는 1등서비스
보편적 우정서비스제공과 서민금융을 지향 





전현성 이천시우체국장


1. 본인소개와 경영철학

   1980년 4급을(현 7급) 공채시험에 합격하여 철도우편운송국에 발령받아 야간우편열차를 타면서 공직을 시작하였습니다. 이어 서울체신청, 광화문우체국,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등에서 우체국발전에 일조하다가 2002년 행정사무관에 임관되어 진안우체국장, 강화우체국장을 역임하다가 2011년 1월부터 이천우체국에 재직하고 있습니다.
(경영철학) 우체국은 정부부처기업으로서 보편적우편서비스와 이를 재원 지원하는 우체국금융사업이 기본인만큼 전 국민에게 보편적 우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민금융을 지향해야 한다고 여깁니다. 그리고 전 직원이 평안한 가운데 자부심을 가지고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2. 부임 후 이천우체국이 변화한 점과 성과는
   이천우체국에 부임한 지난해 1월 이후 4월까지 구제역 여파와 그리고 과실나무 개화기의 한파로 이천우체국의 우정사업은 성장보다는 퇴보한 한 해였습니다. 한편으로는 직원 모두가 즐거운 직장생활이 되도록 노력해 왔으며 이웃사랑 봉사활동도 횟수를 늘려왔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입니다.

3. 보이스피싱 대처 방안
   피해를 입고 마음아파하시는 분들을 보면 아타깝기 그지없습니다.
우체국의 전화멘트와, 안내전단, 캠페인 등을 통해 예방활동에 노력해 오고는 있습니다만 기관별로 대처보다는 범정부적인 차원에서 예산을 투입하여 예방활동(언론을 통한 홍보와 지역사회를 통한 교육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여야만 실효를 거둘 것 같습니다.

4. 우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방안은
   우체국이 존재하는 이유는 전 국민에게 보편적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므로 이 서비스가 현재와 같이 저렴한 가격으로 중단 없이 제공되기 위해선 재원의 뒷받침이 필요합니다. 이를 우체국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실시한 우체국금융이 앞으로도 경쟁이 없는 서민금융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랍니다.

5.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공무원이면서 공무원 같이 않는 우체국이 국민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유익한 정보와 따뜻한 情을 배달하고 나누는 1등 서비스기관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하고 우체국 후배들이 자부심을 같고 즐겁게 일하는 일터가 되었으면 매우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유익한정보와 정을 배달하는 1등서비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